운세정보
비술/주술에 대한 조언
해몽상식
수맥이야기
작명 정보
토정비결 직업운 운세보기 현실적중 사주풀이 내일운세
이별 이혼궁합 사랑궁합 미래배우자얼굴보기

무료이름풀이 작명원리

작명학의 원리

사람은 사주에 따라서 운명이 달라진다고 하지만 또 하나 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가 이름이다. 이름을 잘 지어야 그 사람이 쇠할지 길할지가 가리어진다.

작명은 무턱대고 좋은 이름을 짓는다고 해서 뛰어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훌륭한 선인의 이름을 그대로 쓰면 그 선인과 같은 운명을 가지게 되어야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이것은 이름 하나의 작용이라기 보다는 이름과 그 사람의 사주가 서로 잘 조화를 이루어야 함을 말해주는 것이다.

따라서 작명을 하기 전에 먼저 사주를 풀어야 한다. 사주를 풀어 그 사람이 음양오행중 어디에 속한지,용신이 무엇인지등을 먼저 살펴야 한다. 이 중에서 오행이 작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함을 명심해야 한다.

이렇게 사주를 풀었다면 그 사주에 맞추어 이름을 지어야 한다. 예를 들어서 사주가 약하다면 이름은 강하게 지어 서로 중화를 이루고 사주가 강하면 이름을 약하게 지어 서로 중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 강한 사주를 가진 자가 이름 또한 강하게 되면 자신 이외의 것은 살필 줄 모르는 안하무인이 되고, 약한 사주를 가진 자가 이름까지 약하면 건강이 쉬이 좋지 못하게 된다.


작명시 꼭 생각해야 할 조건들

※ 이름은 부르기 쉽고 듣기에 좋아야 한다. 아무리 좋은 이름이라 할지라도 부르기 어렵다면 그 이름은 실패한 것이다.
※ 또한 음양오행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이름이 사주와 함께 어우러져야 함은 앞에서 설명을 했다.
※ 원, 형, 이, 정의 사격이 전부 좋은 격이어야 한다.
※ 이름의 석자가 상생의 조화를 이루어야한다.

요즘에는 한글로 이름을 짓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한글로 '하늘'이라든지 '바다'등 한글 이름을 쓰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한글 이름은 한자가 아니니 오행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한글 이름이라 할지라도 그에 속하는 오행이 있으니 오행을 잘 따져서 한글이름을 지어야 한다.

이름은 평생 따라가는 것이다. 쉽사리 바꿀 수도 없는 것이다.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가명을 쓰기도 하지만 가명을 쓴다고 해서 자신의 이름이 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또한 이로 인하여 운명이 바뀌지도 않는다. 한번 이름을 지으면 그 이름과는 평생 연을 맺어야 하므로 처음 이름을 지을 때 신중히 생각하고 이름을 지어야 한다.

홈페이지이름 : 올해토정비결   관리자 : 오세진   연락처 :042)637-2108 (광고 홍보전화는 업무에 지장이 되니 사절합니다)
올해토정비결
Copyright 올해토정비결 . All Rights Reserved.